2018 코딩클럽 썸머 코딩스쿨

코딩클럽 2018 썸머 코딩스쿨

우리는 코딩하는 체인지메이커

올 여름방학, 코딩클럽과 함께 세상을 탐구하고, 문제를 사유하고, 직접 솔루션을 창조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차세대 리더가 되는 멋진 경험을 함께하세요!

코딩클럽의 소프트웨어 코딩교육 과정은 인문학을 기초로 세상의 다양한 주제를 탐구하고, 사유하고, 소프트웨어로 직접 자신의 이야기와 해결책을 창조하는, 인문/ 창의/ 기술 기반의 미래교육을 제공합니다.

인문학

예술
역사
자연/환경
사회

코딩

언플러그드
스크래치
앱인벤터
피지컬컴퓨팅
파이썬

창작

소그룹
창작
프로젝트
:탐구+토론+개발

교육

코딩클럽
정규학기 연계
전문교육

일정: 2018년 8월 매주 토요일 10-13시 or 13시-17시
장소: 세종대학교 군자관
문의: contact.codingclub@gmail.com / 010-2702-8917 / 010-2221-0450

입문 인문/예술 (초급) 공학 (중급) 과학 (심화)
주니어스타터 Jr
(초1-2)
14-17시
주니어스타터 Sr
(초3이상)
14-17시
애니메이커스타터
(초3 이상)
10-13시
게임메이커스타터
(초3 이상)
10-13시
앱스타터
(초5 이상)
10-13시
IoT스타터
(초5 이상)
14-17시
주니어알고리즘
(초5 이상)
10-13시
주니어데이터과학
(초5 이상)
14-17시
처음 배우는 컴퓨터과학과 코딩 우리만의 이야기를 사회적 통찰력이 담긴 애니메이션, 게임으로 창작 내 손안의 컴퓨터로 다양한 세상과 소통하고 사회문제를 해결 실생활의 현상과 문제를 깊이 분석하고 솔루션으로 제작

2018 코딩클럽 썸머 코딩스쿨은 세종대학교와 함께합니다.

코딩클럽 2018 썸머 코딩스쿨 일정

우리는 코딩하는 체인지메이커

코딩클럽 2018 여름 코딩스쿨은 코딩클럽 전문교육연구진이 4년간의 전문 SW/ 코딩교육 경험과 국내외 유수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직접 개발한 인문/예술, 공학, 과학 진로 3개 분야의 8개 과정을 제공하며, 이후 연계 정규과정을 통해 전문적 교육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각 과정을 통해 참가 학생들은 “더 나은 세상 만드는 법”을 찾고 코딩으로 세상을 바꾸는 체인지메이커로 성장하게 됩니다.

인문학

예술
역사
자연/환경
사회

코딩

언플러그드
스크래치
앱인벤터
피지컬컴퓨팅
파이썬

창작

소그룹
창작
프로젝트
:탐구+토론+개발

교육

코딩클럽
정규학기 연계
전문교육

  • 일정 : 2018년 8월 매주 토요일 8/4, 8/11, 8/18, 8/25일 총 4차시
  • 장소 : 세종대학교 군자관
  • 참가비: 24만원 (각 프로그램별 참가비 입금 기준 선착순 마감, IoT스타터 교구 대여비/ 재료비 3만원 별도)납입계좌번호 | 신한은행 100-032-289770 코딩클럽
  • 준비물: 노트북 (주니어스타터Jr는 태블릿) + 앱스타터는 추가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 문의: contact.codingclub@gmail.com / 010-2702-8917 / 010-2221-0450

 

프로그램 대상/
레벨
시간 내용
인문/
예술
주니어스타터 Jr 초1-2

입문

14-17시 Fun & Easy 코딩!
언플러그드 활동 및 CODE.ORG 컴퓨터과학 학습 프로그램, 스크래치Jr를 통해 쉽고 재밌게 코딩의 기초개념을 익히고 스스로 창작하는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과정
주니어스타터 Sr 초3이상

입문

14-17시 처음 만나는 코딩!
언플러그드 활동 및 CODE.ORG 컴퓨터과학 학습 프로그램, 스크래치를 통해 탄탄하게 코딩의 기초개념을 익히고 스스로 창작하는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과정
애니메이커스타터 초3이상

초급

10-13시 영감을 주는 애니메이션!
주니어 애니메이션 작가가 되어 스크래치, 엔트리로 세상의 다양한 문제를 탐구하고 우리만의 이야기로 창작하는 과정
게임메이커스타터 초3이상

초급

10-13시 내가 만들고 모두가 즐기는 게임!
주니어 개발자가 되어 스크래치, 엔트리로 게임을 기획, 설계, 구현하는 과정을 통해 세상의 다양한 문제를 게임이라는 형식으로 해결하고 소통하는 과정
공학 앱스타터 초5이상

중급

10-13시 “세상을 변화시키는 앱(App)”
구글과 MIT의 연구로 탄생한 앱인벤터로 유익하고 개성있는 안드로이드앱을 직접 디자인하고 만들어 세상과 소통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IoT스타터 초5이상

중급

14-17시 “세상을 변화시키는 IoT”
내 손안의 컴퓨터로 세상과 소통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물인터넷 솔루션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과정
과학 주니어알고리즘 초5이상

심화

10-13시 “세상을 변화시키는 생각 (Thinking)”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절차를 설계하고 스크래치 기반의 솔루션으로 개발하여 프로그래밍 스킬을 향상하고 알고리즘을 사회문제 해결에 적용하는 방법을 습득하는 과정
주니어데이터과학 초5이상

심화

14-17시 “세상을 변화시키는 데이터 (Data)”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실생활의 현상과 문제를 깊이 분석하고 의미 있는 정보를 찾아 파이썬, 액셀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

 

*각 과정은 코딩클럽 전문 교육 연구원이 한 선생님 당 6명 내외 소그룹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최소인원 충족 시 운영됩니다.

**중급/심화 과정은 기존에 정규 코딩교육을 받은 경험이 있고, 스크래치/ 엔트리 등의 블록프로그래밍이 익숙한 학생을 대상으로합니다.  

*** 학교 정책으로 주차권 지원 안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