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만들기

아두이노/비트브릭/메이키메이키로

IOT만들기

친구들과 함께 내 손안의 컴퓨터로 세상과 소통하는 사물인터넷 제품을 직접 만드는 IoT 메이커, IoT디자이너, IoT해커 3개과정 프로그램

아두이노란?

arduino

  • 오픈 소스를 기반으로 한 단일 보드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완성 된 보드(상품)와 관련 개발 도구 및 환경을 말합니다.
  • 아두이노는 다수의 스위치나 센서로부터 값을 받아들여, LED나 모터와 같은 외부 전자 장치들을 통제함으로써 환경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물건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 아두이노의 가장 큰 장점은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쉽게 동작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트브릭이란?

bitbrick

  • 비트브릭은 아이들이 만지고, 협동하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낼 수 있게 해주는 최고의 친구입니다.
  • 비트(bit)+브릭(Brick)이 융합된 단어입니다.
  • 디지털 아날로구,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섞고 연결하고 흔드는 창조적 도구입니다.

IOT Maker

IOT 메이커

친구들과 함께 내 손안의 컴퓨터로 세상과 소통하는 사물인터넷 제품을 직접 만드는 IoT 메이커, IoT디자이너, IoT해커 3개 과정 중 첫 번째 입문 프로그램

  • 기초적 알고리즘을 직접 설계하여 기본적 입출력 센서로 제어하는 방법을 배우고, 사물인터넷의 원리를 이해하는 시간
  • 우리 주변의 작은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 도구를 친구들과 함께 만들고 써보고 이야기하는 시간

IOT Designer

IOT 디자이너

친구들과 함께 내 손안의 컴퓨터로 세상과 소통하는 사물인터넷 제품을 직접 만드는 IoT 메이커, IoT디자이너, IoT해커 3개 과정 중 두번째 프로그램

  • 회로와 입출력 장치를 이해하고, 나만의 피지컬 컴퓨팅을 만드는 디지털창작소
  •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구분하고 컨버팅할 수 있는 능력을 배우고 이해하는 시간(모듈화)
  • 피지컬 모듈을 자신이 직접 만들어보고, 친구들과 공유하여 더 좋은 모듈을 만들어보기

IOT Hacker

IOT 해커

친구들과 함께 내 손안의 컴퓨터로 세상과 소통하는 사물인터넷 제품을 직접 만드는 IoT 메이커, IoT디자이너, IoT해커 3개 과정 중 마지막 프로그램

  • 앱인벤터 등 다른 도구와 연동 과정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솔루션을 개발하는 디지털연구소
  • 취득한 데이터를 가공하여 효율적인 알고리즘을 이용해 효율적인 디바이스를 만들어 내는 시간
  • 사회적 이슈에 대해 토론하고, 해결 할 수 있도록 만들어보기
  • 기초적 알고리즘을 직접 설계하여 기본적 입출력 센서로 제어하는 방법을 배우고, 사물인터넷의 원리를 이해하는 시간
  • 우리 주변의 작은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 도구를 친구들과 함께 만들고 써보고 이야기하는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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