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초중고생 위한 소프트웨어교육 실시

세종대는 코딩클럽과 함께 9일부터 소프트웨어교육 프로그램 “주니어소프트웨어클럽x세종대”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컴퓨터과학, 프로그래밍과 디지털 창작활동에 관심 있는 초중고생이 대상이다.

‘주니어소프트웨어클럽x세종대’는 학기제로 초보자를 위한 입문 과정부터 중급/상급과정까지 진행한다.  매 과정 20시간동안 오프라인에서 또래 친구들과 모여 집중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과정이 제공된다.

방학기간 동안에는 주중캠프와 토요클럽, 봄, 가을학기에는 토요클럽으로 진행된다. 세종대 SW중심대학에서 교육 공간을 후원하고, 세종대 SW교육 학생 봉사단과 코딩클럽 전문 교육팀이 참가자들의 교육 활동 멘토로 참여할 예정이다.

60382_44671_2746
▲ 세종대는 코딩클럽과 함께 소프트웨어교육 프로그램 “주니어소프트웨어클럽x세종대”를 운영한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주니어소프트웨어클럽x세종대 여름학기 7월 과정은 9일부터 매주 토요일, 8월 과정은 여름방학기간 동안 8/1일부터 주중에 실시된다. 모든 과정의 참가자들이 모여 내달13일 데모데이를 열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코딩클럽 웹사이트에서  7월 과정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8월과정 참가신청은 10일부터 시작된다.

신구 총장은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정보보안,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창조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6.07.04 10:26
베리타스 김민철 기자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